게임학과 준비과정Concept Art
게임학과 준비과정은 게임학과 대학을 입학하기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 클래스입니다. 게임아트의 기본 이론부터 진학을 위한 그림 기본기를 체계적으로 배우게 됩니다. 포트폴리오 제작 과정에서는 캐릭터 뿐만 아니라 배경, 이펙트, UI 디자인까지 공부하는 커리큘럼으로 설계 되어 있습니다.
- 디지털 드로잉
- 클튜
- 포토샵
- 초급자
컨셉 아티스트라고 불리는 게임원화가는 컨셉의 방향을 제시하고, 게임을 접하는 대중에게 게임의 몰입감과 재미를 전달하는 비주얼 아티스트입니다. 게임원화 과정에서는 그림 해부학, 색채학, 광원의 이해, 디자인 이론을 배우게 되며, 포트폴리오 제작에 앞서는 게임원화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실무에서 진행하는 작업방식을 바탕으로 수업이 설계 되어있습니다.
캐릭터 원화가 또는 컨셉 아티스트는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 및 NPC를 디자인하는 전문 직업군입니다.
전문가의 길을 걷기 위해서 인체 해부학부터 복식 디자인 방법까지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요구합니다.
평일반 :
13:00 ~ 15:00, 15:00 ~ 17:00
18:00 ~ 20:00, 20:00 ~ 22:00
주말반 : 09:00 ~ 13:00, 14:00 ~ 18:00
무엇을 진행함에 있어 기본기는 실력 향상의 척도가 됩니다. 게임원화 역시 그렇습니다. 캐릭터 또는 몬스터를 잘 그리기 위해선 그림이 아닌 구조부터 이해하고 접근했을 때, 더 좋은 결과물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커리큘럽에선 인체 해부학부터 캐릭터 디자인까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수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컨셉 아티스트라고 불리는 게임원화가는 컨셉의 방향을 제시하고, 게임을 접하는 대중에게 게임의 몰입감과 재미를 전달하는 비주얼 아티스트입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에 앞서 게임원화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실무에서 진행하는 작업의 방향에 맞춰 수업이 설계되어 있습니다.
주요내용 | 학습목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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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체 해부학 | 골격 및 근육의 구성을 공부한다. | |
인체 비율 | 비율에 대한 개념과 비율을 활용하는 방법 | |
도형을 활용한 드로잉 수업 | 도형화를 활용한 손쉽게 그림 그리는 방법 | |
캐릭터 포즈 | 콘트라포스토를 활용한 자연스러운 포즈 표현 | |
색채학 | 색,채도,명도의 이해 배색하는 방법 | |
광원과 그림자 표현법 | 빛, 명암 그리고 그림자 표현방법 | |
원근법과 투시 | 원근법의 원리와 표현방법 | |
캐릭터 일러스트 드로잉 기법 | 일러스트 구도의 특징과 응용 |
주요내용 | 학습목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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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아트웍 개념 이해 | 게임 아트웍의 특징과 개념 이해 | |
캐릭터 디자인 기법 | 실무에서 활용하는 캐릭터 창작기법 | |
게임원화 시트 제작 방법 | 게임원화에 적합한 시트 디자인방법 | |
몬스터 컨셉아트 | 몬스터 디자인 기획 및 표현방법 | |
배경 및 오브젝 디자인 | 게임 속 배경디자인 기획 및 표현 | |
일러스트 이펙트 연출법 | 이펙트 구현 방법 |
주요내용 | 학습목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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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원화 포트폴리오 | 삼면도 작업 및 오브젝트 시트 제작 | |
캐릭터 일러스트 포트폴리오 | 캐릭터 일러스트 표현 및 이펙트 표현 | |
퀄리티 보정 | 포트폴리오 점검 및 퀄리티 보정 | |
면접준비 | 포트폴리오 점검 및 모의면접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