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학과 준비과정Concept Art
게임학과 준비과정은 게임학과 대학을 입학하기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 클래스입니다. 게임아트의 기본 이론부터 진학을 위한 그림 기본기를 체계적으로 배우게 됩니다. 포트폴리오 제작 과정에서는 캐릭터 뿐만 아니라 배경, 이펙트, UI 디자인까지 공부하는 커리큘럼으로 설계 되어 있습니다.
- 디지털 드로잉
- 클튜
- 포토샵
- 초급자
컨셉 아티스트라고 불리는 게임원화가는 컨셉의 방향을 제시하고, 게임을 접하는 대중에게 게임의 몰입감과 재미를 전달하는 비주얼 아티스트입니다. 게임원화 과정에서는 그림 해부학, 색채학, 광원의 이해, 디자인 이론을 배우게 되며, 포트폴리오 제작에 앞서는 게임원화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실무에서 진행하는 작업방식을 바탕으로 수업이 설계 되어있습니다.
캐릭터 원화가 또는 컨셉 아티스트는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 및 NPC를 디자인하는 전문 직업군입니다.
전문가의 길을 걷기 위해서 인체 해부학부터 복식 디자인 방법까지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요구합니다.
평일반 :
13:00 ~ 15:00, 15:00 ~ 17:00
18:00 ~ 20:00, 20:00 ~ 22:00
주말반 : 09:00 ~ 13:00, 14:00 ~ 18:00
무엇을 진행함에 있어 기본기는 실력 향상의 척도가 됩니다. 게임원화 역시 그렇습니다. 캐릭터 또는 몬스터를 잘 그리기 위해선 그림이 아닌 구조부터 이해하고 접근했을 때, 더 좋은 결과물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커리큘럽에선 인체 해부학부터 캐릭터 디자인까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수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컨셉 아티스트라고 불리는 게임원화가는 컨셉의 방향을 제시하고, 게임을 접하는 대중에게 게임의 몰입감과 재미를 전달하는 비주얼 아티스트입니다. 포트폴리오 제작에 앞서 게임원화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실무에서 진행하는 작업의 방향에 맞춰 수업이 설계되어 있습니다.
주요내용 | 학습목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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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차 | 커리큘럼 소개 | 수업의 방향성과 커리큘럼 소개 기본 툴 소개 및 드로잉 방법 터득 |
그림의 기본 원리 | 디지털 드로잉 기본 개념과 빛과 그림자, 명암 표현 방법 | |
인체 드로잉 기본기 | 인체 해부학 골격과 근육 그리고 남,녀 캐릭터 얼굴 드로잉 방법 | |
2주차 | 얼굴 그리기 | 해부학을 바탕으로 남,녀 캐릭터 얼굴 드로잉 방법 |
인체 드로잉 및 도형화 | 입체적인 인체의 표현 및 쉽고 정확하게 그리는 방법 | |
무게 중심 및 콘트라포스토 | 캐릭터 동세를 잡는 방법과 이해 | |
3주차 | 다양한 캐릭터 체험 | 캐릭터 체형별 특징을 이해하고 드로잉하는 방법 |
주름 그리는 방법 | 의상별 주름의 특징과 그리는 방법을 터득 | |
4주차 | 색채학 |
색의 기본원리, 감산혼합/가산혼합, 색상환표 이해 색생 배색, 색상톤, 유사대비, 보색대비, 반대보색, 색상을 활용하는 방법 |
주요내용 | 학습목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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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차 | 캐릭터 얼굴 채색방법 | 효과적으로 캐릭터 얼굴 채색 방법 |
헤어 그리는 방법 | 헤어를 그리는 방법부터 다양한 스타일을 구현시키는 방법 | |
2주차 | 빛 표현 방법 | 빛과 그림자 그리고 명암에 대한 이론과 실습으로 배우는 이가 그림에서 빛을 활용 |
3주차 | 재질 표현법 | 피부부터 금속까지 다양한 재질을 그리는 방법 |
4주차 | 재질 표현법 | 피부부터 금속까지 다양한 재질을 그리는 방법 |
주요내용 | 학습목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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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차 | 디자인 기본 원리 | 디자인 기본 원리 및 응용 방법 |
2주차 | 게임원화 디자인 기법 | 게임원화 디자인 이해 및 실습과정 |
3주차 | 그림 스타일에 따른 디자인 차별점 이해 |
캐주얼 그림 화풍/ 반실사 화풍/실사 화풍 |
4주차 | 일러스트 모작 | 구도 및 투시 그림 스타일 기법 터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