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도예과를 졸업하고 나서 1년간 게임원화와 UI를 공부한 학생입니다.
회사는 UI 지원으로 취업하게 되었습니다.
Q. 합격 통보를 받았을 때 가장 먼저 든 생각은?
사실 첫술에 배부를 수 없다는 생각으로 회사 면접을 봤기 때문에 합격할 줄 몰랐습니다.
그래서 어안이 벙벙했습니다.
그래도 1년간 배웠던 것을 보상받는 기분이 들어서 기뻤습니다.
Q. KGA아트클래스에 어떻게 입학하게 되었나요?
게임원화를 배우기 위해 학원을 알아보던 중 KGA아트클래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고, 합격자 인터뷰와 커리큘럼을 보고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Q. 여러 파트 중 게임아트를 선택한 이유는 뭘까요?
평소에 인체를 배우고 싶었습니다. 또 사람을 자유자재로 그릴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그런 생각이 은연중에 깔려 있었고, 게임아트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학교를 다닐 때 한 RPG 게임을 접했습니다.
그 게임 속의 캐릭터들이 너무 매력적으로 느껴졌고, 저도 이런 캐릭터를 디자인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직업군을 알아보던 중에 게임아트를 발견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기억에 늠는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캐릭터의 배경이나 이펙트를 넣었을 때 그 주변 환경에 따라 캐릭터 분위기가 바뀌는 것을 보고 신기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Q. 가장 만족하는 포트폴리오가 무엇일까요?
게임 캐릭터로는 마지막에 했던 뱀파이어 콘셉트의 여자 캐릭터가 만족스러웠고
UI로는 카트 형식의 UI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Q. 본인만의 취업 팀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자신이 만든 포트폴리오에 대해 자신감 있게 설명하고, 면접 보러 가는 회사가 어떤 게임을 개발했는지, 무엇을 하는 곳인지, 비전이 무엇인지 등 게임 사이트나 관련 기사를 통해 미리 숙지해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지원한 해당 직무에 대해 자신의 역량을 물어보는 질문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걸 대비하여 그 회사가 개발한 게임을 분석하여 자신이 지원한 직무에 대해 무엇을 물어볼지 생각하여 미리 연습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그 회사의 발전성에 대해 나 자신의 견해를 물어본다면, 현재 사회의 흐름과 그 회사의 비전을 접목시켜서 대답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교육을 진행한 교수님께 하고 싶은 말!
제 큰 단점이 게으름이었는데 그 게으름을 이겨낼 수 있도록 과제를 많이 내주시고 모르는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을 꼼꼼히 가르쳐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Q. 게임 아트를 목표로 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단순히 꾸준히 그려 나가기보단, 내가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왜 그런지에 대한 생각도 하고 어떻게 하면 그 부분을 키워 나갈 수 있을지에 대한 연구를 하면서 그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무엇보다 내가 하고 싶은 것과 내가 잘하는 것들 중에 어떤 게 발전 가능성이 높을지에 대한 고민도 하면서 나 자신을 합리화시키지 말고 생각했으면 좋겠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일까요?
회사를 다니면서 경력을 쌓고 제가 이 길로 들어오게 해준 게임회사에 들어가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