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2026년도 청강문화산업대 게임과 수시1차 그래픽 합격생 김효은입니다
Q. 게임학과를 가고 싶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어릴적 친구들과 동네에 삼삼오오 모여 닌텐도 게임을 하면서 즐거웠던 경험이 있었는데요, 그 경험을 다른 사람들도 느낄 수 있게 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면접전형 포트폴리오 소개 및 기억에 남는 질문과 본인만의 팁이 있다면?
제 포트폴리오는 주인공이 자신의 기억을 찾기 위해 각 지역을 탐험하며 위르투스의 조각을 모으는 판타지 장르의 2D 플랫포머 액션 게임입니다.
가장 기억에 남았던 질문은 그래픽 파트 중 가장 맡고 싶은 파트가 무엇인가였습니다. 저는 캐릭터 디자인에 자신이 있었기 때문에 캐릭터 디자인을 맡고 싶다고 말씀드렸고, 다른 파트를 맡게 되더라도 성실하게 임하겠다는 포부도 함께 밝혔던 기억이 있습니다.
Q. 합격 통보를 받았을 때 가장 먼저 든 생각?
Q. 입시에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
입시에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비결은 제 포트폴리오만의 차별점을 정확히 파악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후에는 폭넓은 레퍼런스를 수집하고, 메타인지를 통해 스스로의 장점과 단점을 계속 점검하며 보완해 나갔어요. 이런 과정들을 거쳐 포트폴리오를 완성한 것이 합격으로 이어졌다고 생각합니다.
Q. KGA아트클래스에 어떻게 입학하게 되었나요?
제가 학원을 알아보던 당시, 4년 연속 청강대 합격자를 배출한 학원이라는 점이 눈에 띄어 상담을 신청하게 됐어요. 상담을 받아보니 온·오프라인 제약 없이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다른 학원과 차별화된 커리큘럼이 마음에 들어 입학을 결정했습니다.
Q. 여러 파트 중 해당 직군을 선택한 이유는 뭘까요?
제가 그래픽 파트를 선택한 이유는 어릴때 부터 그림을 쭉 그려오기도 했고, 그래픽이 게임의 꽃과 같은 파트라고 생각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수강 후 느낀점 또는 배운점을 말해주세요.
정말 학생들을 위한 학원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학원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특강들과 커리큘럼을 보며, 이곳이 대학 진학을 위해 정말 진심으로 노력하는 학원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Q. 교육을 진행한 교수님과 KGA아트클래스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Q. 앞으로의 목표
입시를 하며 겪었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청강대에 가서도 무너지지않고 더욱 더 성장해나가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